최근 한 암호화폐 분석가는 비트코인캐시가 해시레이트 하락을 감안하면

ARK인베스트의 크립토 자산 분석가인 야신 엘만즈라는 5월 24일 트윗에서 비트코인캐시(BCH) 해시레이트 가격이 반감 이벤트 이후 30% 하락했으며, SHA-256 해시레이트 중 약 2%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. 이제 Elmandjra는 누군가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.

“대규모의 공격은 아직 보지 못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.”

비트인포차트스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 평균 일일 해시레이트는 지난 4월 8일 반토막 난 이후 25.6% 가까이 하락했습니다. 하지만, 엘만드라는 아마도 5월 23일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의 계산을 했을 것입니다. 해시레이트 가격은 약 33.52% 하락했습니다. 해시레이트가 61% 이상 떨어진 후, 현재 처음 있던 곳보다 훨씬 더 높다는 것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.

이달 초 Cograph가 보도한 바와 같이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가 25%~40% 정도 하락했다고 합니다. 새로운 블록들이 놀랄 만큼 느리게 생성되고 반감 이후 수수료가 크게 상승합니다.

헤이든 오토(Hayden Otto)는 비트코인 캐시 이벤트 주최자이자 비트코인의 창시자이다.BCH에 본사를 둔 개발 회사입니다. 오토는 비트코인캐시를 51%의 공격으로 쉽게 해킹할 수 있다는 비트코인(BTC) 서술에 엘만지라가 오도했다고 주장합니다.

오토에 따르면, “51% 공격의 비용을 결정하기 위해 그들이 사용하는 공식들은 광부들의 장려책과 같은 중요한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습니다.” 그는 그러한 공격이 많은 사람들이 제시하는 것만큼 쉽게 실행될 수 없다고 믿고 있으며, 이것이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에서 그러한 공격이 일어나지 않은 이유이다.

비트코인 캐쉬를 공격하는 것은 말처럼 쉽습니다.
오토는 비트코인캐시의 해시레이트(hashrate)가 현재 비트코인의 약 3.5%이며 수년간 그 자리에 머물러 있다고 덧붙였다. 코이그래프가 코인메트릭스 해시레이트 비교 차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산한 결과에 따르면, BCH 해시레이트는 현재 BTC의 3%에 해당합니다. 더욱이, BCH의 해시율은 2019년 5월 20일에 약 4%에 해당했습니다. 이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오토의 관점을 뒷받침하는 것 같습니다. 그는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공격은 현실적이지 않다고 주장합니다.

“비트코인캐시는 현재 BTC 해시레이트 약 3.5%로 1년 이상 이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부들은 이윤을 추구하고 있고 공격할 동기가 없기 때문에 공격은 없었습니다. 어떤 공격자라도 체인을 방어하는 정직한 광부들에 의해 도전을 받게 될 것이고, 10블록짜리 보호장치는 비밀리에 더 긴 체인을 채굴하려는 시도를 무력화시킵니다.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잠재된 보상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에 51%가 비트코인 캐쉬를 공격할 수 없게 됩니다.”

그래도 오토가 직접 비트코인캐시의 해시율은 보통 비트코인 해시율의 약 3.5%에 불과합니다. 이 때문에, BCH는 비트코인보다 그러한 블록 재구축 방지책이 더 필요한데, 비트코인보다 그러한 공격을 시도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능력이 엄청나게 비쌀 것입니다.

Posted in 뉴스.